Home > 해외신간자료 > 영어권



서   명 : 변화에 대해 내가 배운 모든 것 (SOLD)
저   자 : 출판사 :
분   류 : 언   어 :
분   량 : 324 발행일 : 2007

▣ Short Summary

“그녀는 꿈처럼 글을 쓴다... 그녀는 언제나 현명하고 통찰력이 있으며 대단히 독창적이다.“
- 데일리 메일(Daily Mail)

“영적이고 감성적인 구급약품처럼 작용하는 아름다운 짧은 에세이 모음집. 이 책은 실용적이면서도 통찰력이 있으며 감동적이어서 영감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완벽한 선물이 될 것이다”
- 가디언지(The Guardian)

인생은 변화다. 변화는 인생이다.
우리 인생은 끊임없이 놀라운 탄생과 갑작스런 죽음, 입학, 직장, 가정, 관계, 성공과 실패를 맞이한다. 변화는 즐거운 흥분에서부터 깊은 두려움과 혼란에 이르기까지 강렬한 감정을 불러 온다.

저자는 이런 고무적이고 시사하는 바가 많은 에세이집에서 변화의 영역을 정하고 있다. 이 책은 법의 변화와 살아남는 법, 창출하는 법에 대해 그녀가 직접 해주는 안내서이다. 이 책을 읽으면 혼돈을 헤쳐 나가고 위험을 무릅쓰며 당신의 균형을 찾고, 결정적으로 변화의 전환점의 주기 가운데 고요한 시점을 찾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다.
----------------------------------------------------------------------------
▣ 저자

레슬리 가너는 일생 동안 메모를 해 왔다. 선데이 타임즈(Sunday Times), 데일리 텔레그래프(Daily Telegraph), 데일리 메일(Daily Mail), 이브닝 스탠다드(Evening Standard)를 포함해 많은 전국 신문과 잡지에 그녀의 사상과 관찰이 실렸다. 그녀는 예술 평론가이며 도서 및 영화 평론가, 사회 해설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데일리 텔레그래프(The Daily Telegraph)의 《인생 수업(Life Class)》로 주간 칼럼을, 이지 리빙 잡지(Easy Living Magazine)에서 월간 칼럼을 쓰고 있다. 레슬리(Lesley)는 유럽과 아프리카, 중동, 극동 아시아를 두루 여행하고 에티오피아와 아프가니스탄에 살았으며, 현재는 런던에 살고 있다.
----------------------------------------------------------------------------
▣ 목차

감사의 말
책 활용법
서문

미래로 돌아가기, 정상으로 전진하기
길을 잃다
말하기엔 너무 이르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다
위험 분석
탐험가
징검다리
재미있는 시대에 살기를
머리 식히기
사람들의 힘
내 사무라이 파트너
프로젝트가 아닌, 사람들
좋을 때와 나쁠 때
상황과 절대 안 됨
아름다운 격변
메이드 인 에러(잘못 만들어짐)
자유 낙하와 벼랑 끝
잠재의식에 대한 간단한 안내
그림을 걸고 공간 옮기기
얻기 위해 무엇을 포기할 것인가?
불평의 늪
계략이 능한 정신
듣고, 듣고 또 들어라
몽상가와 스토커
원하는 것을 얻는 기술
습관의 노예
변화의 지주
신년, 과거의 나
허둥대기와 질서
마음을 바꾸는 법
세 가지 최고
만세! 여행가는 날이다
시 읽기
안녕
아무것도 하지 않기
마술 지팡이와 7년간의 도제 살이
연구 개발 기금
아이들이 모든 것을 바꾼다
측정 장소
여러 역할 하기
자아 재발명의 기술
여행지 병
너희 힘센 자들이여, 내 위업을 보라, 그리고 절망하라
모든 것에는 철이 있다.
행복한 결말
참고 자료
----------------------------------------------------------------------------
▣ 발췌 번역

불평의 늪
부끄럽지만 내 인생에서 불평의 늪에 빠져들어 거기서 허우적댄 적이 여러 번 있었던 것을 인정해야겠다. 당신이 변화를 갖지 못하면 불평의 늪은 언제든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끊임없이 투덜대는 소리로 그 존재를 알 수 있다. 불평을 할 나이가 되면 곧바로 여기에 발을 담그게 되고, 그 나이가 대여섯 살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십대가 되어야 그 늪에 익숙해지게 된다.

투덜대는 사춘기의 청소년들에게 이 얼마나 멋지고 대접받는 분위기인가. 믿기 힘든 부모님과 악몽 같은 선생님, 터무니없이 많은 숙제를 받은 누군가를 알게 되면, 당신도 함께 그 진창에서 허우적거리기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거기에 더 있으면 있을수록, 그 늪이 더 커지고 더 편안하게 될 것이다.
물론 뭔가를 해서 그 곳에서 빠져 나올 수도 있다. 함께 모여 숙제를 해 낼 수도 있고, 부모님이나 선생님과 협의하여 방법을 찾아낼 수도 있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뭔가 좋은 것을 포기해야만 할 것이다. 친밀하고 편안한 늪의 완전한 안락함과 우정을 포기해야만 할 것이다.

나는 초기에 다녔던 직장 중 한 곳에 입사했을 때 불평의 늪에 빠졌던 것을 기억한다. 까다롭고 변덕스러운 상사가 있었는데, 명령이 매번 바뀌어 절대 그 명령을 수행할 수 없었다. 커피 타임이나 점심시간에 우리는 옹기종기 모여서 투덜거렸다. 우리는 매일 구내식당에 모여서 악몽 같은 상사에 대해서 욕을 해댔다. 그런 점심시간이 얼마나 편안하고 친밀하며 유대감을 주었던지, 우리는 마치 캠프파이어에 둘러앉은 일꾼들처럼 진부한 불만을 늘어놓으며 한 대 모였다.

우리들에게도 그런 일이 있었는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젊은 신참들은 늪에서 빠져나와 그 상황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심사숙고하고 미팅을 하여 책임을 지거나 아예 사전에 문제를 없애는 어른다운 행동을 취했다. 우리는 완전히 기진맥진해 질 필요 없이, 상사가 원하는 것 - 신선한 아이디어와 꾸준한 연구 - 를 얻을 수 있도록 일을 수행하기 위해 상사에게 차분하고 솔직하게 맞서본 경험도 기술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 모여 불평을 늘어놓았고, 그러는 동안에 우리는 회사를 그만 두었다. 내 생각엔, 그 상사는 우리를 해고하려고 하기 직전이었던 것 같다.

그룹에 변화가 닥쳐오게 되면 그것이 친구든 가족이든 직장 동료든 심지어 대규모 정치단체가 되었든 거기에는 첨벙 소리를 내며 불평의 늪으로 다이빙하고 많은 소음을 내면서 거기에 머무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머뭇거리며 상황을 분석하여 독창적으로 새로운 현실에 적응해가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며, 얼마 되지는 않겠지만, 멀리 내다보고 보다 큰 그림을 그려서 차례가 왔을 때 변화를 결심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라앉는 배에서 탈출하기 위한 탈출 전략을 이미 가지고 있는 행복하고 원시안을 가진 쥐도 항상 있을 것이다. 늪은 정말로 가장 창조력이 떨어지고 가장 활기가 적은 곳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불평의 늪에 대해 훨씬 더 많이 알게 되었고 그것이 얼마나 그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해가 될 수 있는지를 알게 되었다. 우리는 동정을 구하러 그 안에 뛰어 들지만 그 늪은 우리를 밑바닥으로 빨아들인다. 나는 이제야 그 징후를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그 징후란, 공모를 하여 끝도 없이 옛날 감정과 문제를 표명하고, 절대 긍정적인 결론을 도출하지 못하고, 사람들 등 뒤에서만 얘기하고 정면에서는 절대 얘기 못하고 긍정적인 해결책을 내세우지도 못한 채 부정적인 견해만 표명하는 것이다.

원하지 않는 변화에 직면할 때 취해야 할 가장 좋은 방법도 알게 되었다. 그것은 시간을 갖고 새로운 상황을 분석하는 것이다. 필요하다면 당신이 이해하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해서 그들의 의견을 구해라. 일을 개선하기 위해 당신이 취할 수 있는 즉각적이고 명확한 단계를 밟아라. 비록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알고 있고,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고 있더라도, 아이디어 목록을 만들어서 미팅을 해라. 일이 뜻하는 대로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최종 결과가 어떻게 될지 스스로 해결해라. 떠날 준비가 되었는가?

무엇보다도 - 이건 좀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 바로 해결책을 찾지 못하더라도 끙끙대고 투덜대는 유혹을 뿌리쳐라. 상담을 받거나 회사에 도움을 구하거나 보다 현명하고 좀 더 경험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라. 당신의 두려움과 분노에 관대하게 귀 기울여 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상황에 대해 도움을 청해라.
불평의 늪은 가장 유혹의 손길이 있는 곳이지만, 혁신을 이룰 수는 없는 곳이다. 그 가운데에서는 절대 획기적인 발전을 할 수가 없다. 늪에 있는 사람들은 경시받지, 존경을 받지는 못한다. 변화를 원한다면 먼저 벗어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