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해외신간자료 > 영어권



서   명 :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 사랑과 자유의지, 그리고 영혼에 관한 이야기
저   자 : 출판사 :
분   류 : 언   어 :
분   량 : 267 발행일 : 2004

▣ Short Summary

“독자에게.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모든 기쁨과 고통, 사랑, 상실에는 그 이유가 있습니다. 모든 이에겐 존재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곤란한, 당황스러운, 기쁜, 슬픈, 즐거운 순간에도 그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 삶에 존재하며, 이 커다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결코 삼라만상에 의해 던져진 주사위처럼 우연에 맡기어진 것이 아닙니다.
저는 태어나서 살아가고 죽은 그 다음에까지, 자신과 사랑하는 영향을 미치는 우리의 영향에 대해 이 책을 통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남겨진 이들에게 죽음의 다양한 형태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그리고 이미 죽은 사람이 살아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다른 이들을 상실의 고통에서 치유하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지를 이야기하려 합니다. 사랑하는 이를 잃고서 살아간다는 것은 모두에게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이러한 상황이 일상적이고 특정한 삶의 많은 면을 확실하게 일깨워주기도 합니다. 죽음마저도 그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의미를 오늘 당장 이해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내일, 혹은 10년 후, 심지어는 우리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도 말입니다.
전 소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책을 다 읽게 되었을 때, 현세와 내세에서 살아가는 영혼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음을 알고, 그것이 영혼으로 하여금 자신만의 독특한 수행 과정을 끝마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을 알게 되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당신의 가슴에 보다 많은 평온이 가득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영혼에는 시작도 끝도 없습니다. 삶이란 의미가 있기에 겪게 되는 경험을 쌓아가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그 의미의 근간은 바로 사랑의 힘입니다.

여러분에게 축복이 있기를“- 수잔 노스롭(Suzane Northrop)

이 책은 끊임없는 인생의 미스터리에 대해 빛을 드리워주고 있다. 자신이 왜 태어났는지, 죽음은 무엇인지, 왜 삶과 죽음에는 그토록 많은 고통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자신의 선택에 의문이 있다면, 인생의 반려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인생에 있어 반복되는 실수를 이제 그만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수잔 노스롭은 25년 동안 영매사로서 활동해 왔으며, 그 청렴함과 정확성, 신뢰감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수잔은 수 년 동안 죽은 연인으로부터의 메시지를 가져다줌으로써 죽은 이와 살아있는 이 사이의 사랑의 유대관계에 의미를 부여해주었다. 이제, 이 독특한 책을 통하여, 그녀는 죽은 이와 우리 자신의 영혼사이의 유대감을 보여줄 것이며, 우리가 이 책을 배우게 되는 내용 즉, 영혼의 수행에 대해 하나하나 짚어줄 것이다. 이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의미가 있음을 확실히 보여줄 것이다.
우리는 왜 여기 존재하는가? 자신이 알던, 모르던 간에 우리의 삶에는 목표가 있는 것이다. 그 목표란 각각의 영혼이 수련하고 완수하기 위해 선택한 수행 과정이며, 그렇기에 어떤 의미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우리의 영혼이 무엇을 수행하든지 간에, 거기엔 인내와 열정이 필요하다. 때로는 스스로 일어서거나, 상실감을 극복해야 하기도 한다. 우리 영혼은 각기 다른 영혼의 수행과정을 가지고 있다. 그 어떤 영혼도 같은 수행가정을 배우거나 완료하지 않는다. 영혼의 여정은 계속해서 뻗어나가며, 각 영혼만의 여정이 존재하는 것이다.

죽음이란 무엇인가? 죽음이야 말로 새로운 시작이다. 죽음에 대한 사람들의 가장 큰 착각은 그것이 끝이라는 생각이다. 죽음이 영혼의 여정에 한 단계의 맺음일지는 모르지만, 죽음이야 말로 다음을 위한 새로운 시작인 것이다. 영원히 나아가는 우리 영혼의 진화과정에 있어 죽음이란 새로운 변화 과정일 뿐이다. 또 다른 단계에서 성장하고, 살아가며 지속해 나가기 위한 모험의 과정이다.

고통이란 과연 무엇일까? 선택의 자유가 없다면, 인생은 그 의미를 상실할 것이다. 우리 모두는 그저 둘러 앉아 다른 사람의 선택이 우리에게 어떻게 작용하는 지켜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도덕, 욕망, 동기, 선, 악이란 개념은 무의미하게 된다. 우리의 자유의지는 우리에게 선택의 힘을 실어주지만, 때로는 고통스럽게 하기도 한다. 하지만, 매번 같은 선택만을 한다면 우리는 고통 받게 될 것이다. 다른 선택을 통한 경험을 얻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 누구도 우리를 벌하지 않는다. 우리 자신이 스스로를 벌하는 것이다. 다시 한 번 이야기하지만, 그곳엔 의미가 있다.

우리는 선택의 기로에 서있다. 과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거부하며 무시하는 삶에 만족하며 남아있을 것인가? 지금이야 말로 우리가 사랑하는 이에 대한 헌신, 유대관계에 대한 헌신, 우리의 삶에 대한 헌신, 우리 자신을 위한 깊은 헌신을 통하여 개개인이 한 단계 올라갈 수 있도록 서로를 불러주어야 할 때이다. 다른 이들과 우리 자신을 위한 삶의 방법을 배우고, 사랑과 열정, 용서와 이해에 대한 신뢰를 이야기하기 위해 우리는 이 자리에 서 있는 것이다. 우리는 옛것과 새것, 모험과 안정, 빛과 어둠, 환상과 현실 사이의 경계선에 가까스로 서 있다. 시간의 흐름 속에 존재하기에 우리 스스로 찾아야 하는 의미가 있음은 확실하다. 우리는 창조해 내었다...... 그것에 의미가 있기에.

“당신이 이 책에 대해 의심하고 있다 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건전한 의심을 좋아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사실은 이렇습니다. 당신이 자신의 삶 속에 일어나는 일들을 검토하고, 그 의미를 고찰한다면, 완전히 새로운 시각에서 인생의 경험을 보고, 듣고, 접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진정한 자신에 대해 깨닫게 될 것입니다.“ - 저자의 말
----------------------------------------------------------------------------
▣ 목차

서문
감사의 글
소개
1장 : 접촉
2장 : 사후세계를 이해하기
3장 : 수행의 한계
4장 : 자유 선택의 개념
5장 : 모든 영혼은 각각의 수행과정을 지닌다.
6장 : 가슴 아픈 일
7장 : 어떻게 영혼은 다른 영혼을 찾는가.
8장 : 부모를 잃는다는 것
9장 : 부모와 형제에게 : 아이를 잃는다는 것
10장 : 배우자, 친구, 애완동물
결론
저자에 대하여
----------------------------------------------------------------------------
▣ 서평

자신의 부모를 선택한다는 것
이것은 우리가 이 세상에 도착하기 전에 행하는 선택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신체적 특징을 선택하며, 현재의 삶뿐만 아니라 내세의 삶, 앞으로 다가올 다른 삶에 대한 근간과 청사진을 결정하게 된다. 우리들 중 그 누구도 “우연”에 의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우연”에 의해 그 모습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현재 모습에는 항상 그 이유가 존재하며, 그 이유에 의해 우리는 이 세상에 오기 전, 누가 우리의 부모가 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부모와 사이가 안 좋거나, 불행한 관계에 있다면, 이러한 “나쁜” 선택을 자신이 내렸다고는 믿고 싶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그러한 결정을 했다고 생각하는 내가 정신이 나갔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보증하건데, 첫째, 나는 확실히 제정신이다. 둘째, 세상에 “나쁜” 결정이란 없다. 셋째, 당신이 자신의 부모를 선택했다는 사실은 확실하다.
자신의 부모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당신의 영혼이 필요로 하는 특정한 수행과정과 관계가 있다. 또한 영혼의 여정에 있어 이 지구에서 필요로 하는 과업과 관계가 있다. 이 순간, 이 세상에 머무는 지금, 자신의 부모를 선택함으로써 결국 당신은 본인이 선택한 자신으로서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의 부모가 자애로우며 헌신적이라면, 자신에게 주어진 선물에 대해 보다 감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필요가 있었을 것이다. 만약 부모가 억압적이며, 배타적이라면 당신은 보다 자기주장이 강하고 독립적이어야 할 필요가 있었을 것이다. 어린 시절 부모를 여읜 아이와, 모셔야 할 나이 많은 부모를 가진 이가 배우는 것은 매우 다르다. 그리고 각각의 다른 상황 속에서 당신이 배우게 되는 것이야 말로 당신이 수행해야 할 과정인 것이다.
나는 왜 특정한 영혼이 그러한 선택을 하는지 그 이유를 알지 못한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한 당신조차도 그 이유를 알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이 선택은 절대 우연적인 것이 아니며, 우리 “자신”의 절대 서로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나는 알고 있다. 그 선택에는 우리 인간의 힘을 초월하는 의미가 존재한다. 그것은 항상 보다 높은 선을 위해서, 영혼의 영적인 상승을 위한 것이다.